단과대학

공과대학

21세기 미래 산업사회를 주도할 테크놀로지의 길

공과대학

공과대학 소개

21세기는 첨단 기술이 지배합니다. 모든 철학적 지식을 기술력으로 실천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첨단 공학 시대를 여는 길입니다. 공과대학은 인간이 사회를 구성하고 발전시키는데 있어 직면한 여러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을 연구합니다. 국제화 시대의 주역으로서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첨단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전산화 등으로 고도 산업화된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새로운 학문식 지식을 교수하고,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이를 산업에 응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지역사회와 국가에 봉사할 수 있는 민주시민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며 기(技)와 덕(德)을 고루 갖춘 품위 있는, 이론과 실기에 모두 능한 실력 있는, 적극적인 사고를 갖고 실천하는,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봉사하는 공학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1개 학부와 10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산학일체형의 새 패러다임을 창출하여 활발한 산학협동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교육부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NURI사업)에 선정되어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기계공학과에서는 「디스플레이중견전문인력양성사업단」, 나노화학공학과에서는 「충남자동차·부품산업인력양성사업단」을 운영 중입니다. 신가공 기술, 차세대 무선부품, Display 산업인력 양성 등의 센터를 통하여 산학일체형 연구개발 및 교육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