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안내

총장

순천향의 정신은 인간사랑 입니다. 지난 1978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7개 단과대학과 7개 대학원과 전국 4곳에 부속병원을 가진 내실있는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총장 서교일 순천향의 정신은 인간사랑 입니다. 지난 1978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7개 단과대학과 7개 대학원과 전국 4곳에 부속병원을 가진 내실있는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총장 서교일

순천향의
역사는
이렇게 시작됐습니다.

생명에 대한 사랑과 치유의 의지를 바탕으로 향설 서석조 박사께서 서울 한남동에 우리나라 최초의 의료법인인 순천향병원을 설립한 것은 1974년의 일입니다.
비교적 열악했던 당시의 의료 환경속에서 순천향병원은 국내 최고의 의사진과 진료 수준을 갖춘 병원으로 오래지않아 큰 명성을 얻게 됐습니다.

그러나, 향설 선생께서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의료계의 미래와 국민 보건을 위해 우수 의료인 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결국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전문 의료인을 키워내고자 의과대학 설립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1978년 마침내 순천향 의과대학이 설립됐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병원을 모태로 생겨난 대학이 탄생한 것입니다. 그 후, 부단한 노력 끝에 1990년에는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으며, 현재는 7개 단과대학과 7개의 대학원을 거느리고 전국 4곳에 네트워크 부속병원을 가진 내실 있는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순천향의
정신은
인간사랑 입니다.

순천향대학교는 인간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충실한 교육과 연구, 헌신적 사회봉사를 통해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이바지 하겠다는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생각을 공유하고 지식을 나누며 봉사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나눔 교육’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우리의 소명을 이루어 나아가고자 합니다. 나눔 교육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통한 인간사랑의 인성교육을 해 나아가겠습니다.

설립자 향설 선생께서 가르침과 배움의 의미라고 생각 하셨던 ‘인간사랑’을 생활 속에 실천하기 위해 순천향 사람들은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가 어려울 때 누구보다 먼저 현장으로 나가서 돕고, 매년 해외 의료봉사단이 꾸려지며, 학생들로 구성된 피닉스 봉사단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입니다. 교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매년 지역 사회 소외된 이웃을 찾고, 병원별 의료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의료 봉사를 시행하면서 인간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교가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개인의 가치로 ‘창의와 열정’, 개인 간의 가치로 ‘존중과 배려’ 그리고 조직차원의 가치로 ‘정도와 공헌’입니다. 순천향의 본질과 정체성은 이러한 핵심가치의 내면화로부터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미래 한국을 선도하는 존경받는 대학’ 이라는 비전을 이러한 핵심가치를 통해서 이루려고 합니다.

순천향은
지금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순천향 종합발전계획인 유니토피아 2020를 수립, 명문사학이 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수도권 전철의 순천향대역 개통에 발맞춰 다양한 국제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생명분야의 교육인프라 구축, 특성화 전략에 따른 사회 제 분야 전문가 양성, 성실하고 재능있는 인재의 발굴 및 육성, 발전기금 유치 및 장학금 확충 등을 통한 바람직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서도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 대학은 다양한 매체와 언론을 통해서도 우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언론기관에서 실시한 대학종합평가에서 24위로 평가된 바 있으며, 지난 2012년 실시된 대학 지속가능지수 평가에서는 30개 상위대학으로 이뤄진 그룹1로 선정되는 등 좋은 성과를 달성해 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고 성장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순천향과
함께 미래로
나아갑시다.

이제 순천향대학은 한층 성숙된 모습으로 미래를 맞으려 합니다. 향설 선생의 ‘인간 사랑’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꾸준하고 성실하게 임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주변 이웃과 함께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나눔 교육을 실천하고, 독창적이고 창의력 넘치는 Unique University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글로벌 환경에 잘 적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다니고 싶은 대학, 다녀서 좋은 대학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순천향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고 더불어 성장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