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의료과학대학

국민보건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전문인 양성

임상병리학과

학과 소개

국민보건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전문화되고 특화된 임상병리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인체해부학, 생명과학, 인체생리학, 미생물학, 혈액학, 임상화학, 진단미생물학, 면역학, 생리학적 검사, 병리학, 조직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임상생화학실습, 미생물학실습, 혈액학실습, 조직검사학실습, 분자생물학실습, 면역혈청학실습, 생리기능검사실습, 병원임상실습 등 임상병리 검사에 필요한 전문과목을 배움으로써 임상병리사 면허를 취득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교육과정을 배운다.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병리학과를 졸업하고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부여하는 면허를 취득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4개의 대형 종합병원과 오랜 역사를 가진 의과대학의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임상병리학과는 우리대학교 의학과, 간호학과와 마찬가지로 임상병리사 면허 합격률 100%, 취업률 100%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목표
  1. 1철저한 이론교육과 실험실습을 실시하여 정확한 진단능력을 배양한다.
  2. 2최신 기자재와 시청각자료를 통한 실기능력을 향상시킨다.
  3. 3순천향대학교 4개의 종합병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임상실습을 통한 현장 감각을 습득하게 한다.
  4. 4어학능력을 향상하여 국내 및 국외 취업기회를 향상시킨다.
자격증 안내

임상병리사, 미국임상병리사(ASCPIMP,MT), 국제세포진단사, 산업위생사

졸업후 진로

면허를 취득한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대학병원, 종합병원의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핵의학과, 임상생리검사실 등에서 근무하며 보건소, 교육청, 출입국 관리소, 검역소, 생명과학 관련연구소, 국립보건원, 국립수사연구소, 건강관리협회, 적십자혈액원, 보건환경연구소의 보건직공무원 및 노동부, 환경부 산하의 기관 등과 같은 관공서와 제약회사, 식품회사 등에서 전문직으로 근무할 수 있으며, 의학전문대학원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일반대학원, 보건대학원 진학 후 의사 또는 교수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2006년부터 미국임상병리사 면허시험을 한국에서 응시하여 면허취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