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공과대학

세상을 움직이는 신성장 동력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

학과 소개

디스플레이 신소재공학과는 재료의 특성을 연구하고 새로운 재료를 개발하며, 이들 재료를 활용하는 분야를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재료는 모든 산업의 기본이 되는 소재로써, 현재의 IT 산업, 정보디스플레이 산업, 우주산업 분야 등의 눈부신 과학발전은 신소재의 개발로 인하여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같이 모든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능을 소유한 첨단소재의 개발이 선행되어야하므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소재가 담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신소재공학과에서는 금속재료, 세라믹재료, 전자재료, 반도체 재료, 디스플레이 재료 등 재료를 구성하고 있는 물질의 결정구조 및 미세조직 등을 파악하고, 이 물질들의 기계적, 전기적, 광학적, 자기적 열적 성질들을 연구하여 제품생산이나 신소재 개발 등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부과정에서는 모든 재료에 대한 기초적 지식에서 전문적인 지식까지 폭넓게 강의하고,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실무를 겸비할 수 있도록 하여 관련 사업 분야나 학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교육 목표
  1. 1인간사랑의 순천향 정신에 입각한 올바른 가치관과 사회윤리관을 확립하여 기본 소양을 겸비한 건전한 민주시민을 양성한다.
  2. 2단계적 · 실용적 재료공학지식을 습득한 실무형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3. 3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마음을 지닌 실천적 전문 공학인을 양성한다.
  4. 4 의공 및 의료정보산업 분야 산학일체형 의공재료 교육을 통한 지역 의공관련 산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자격증 안내

요업기사, 금속기사, 열관리사, 비파괴검사, 고압가스기사, 용접기사, 고압가스기사, 품질관리기사

졸업후 진로

소재개발 및 응용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지게 되므로 정보디스플레이, 정보통신, 자동차, 조선, 환경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고, 신소재개발 전문 과정을 마친 뒤에는 산업체는 물론, 국공립 연구소 등 연구개발 분야의 전문직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의공학을 복수전공한다면 의공 관련한 산업에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21세기를 주도할 신소재 개발의 요구가 필연적이므로 취업 분야는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