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자연과학대학

남다른 관찰력,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는 열쇠입니다.

화학과

학과 소개

화학은 자연과학의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물질의 구성단위인 분자들의 성질과 원리를 실험과 이론을 통하여 규명하고 이의 응용을 연구하여 인접 자연 과학과 공학의 발전에 그 기초를 제공하고, 산업 기술 개발에 기여하는 학문입니다. 순천향대학교 화학과는 1980년 개설하여 현재까지 1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 석박사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첨단 응용기술을 창출하여 국가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특히 실험교육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여 최첨단 화학분석장비 및 기타측정장비의 조작방법을 직접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
  1. 1기초과학에 대한 폭 넓은 기본지식을 갖춘다.
  2. 2정보화 · 국제화 시대에 적응시킨다.
  3. 3현장능력을 갖춘 화학자를 양성시킨다.
자격증 안내

중등2급정교사(화학교육 및 공통과학교육), 화학분석기능사, 위험물산업기사, 화학류제조기사, 위험물기능사, 화약류제조산업기사

졸업후 진로

화학은 물질을 다루는 학문분야이므로 물질을 활용, 분석, 제조하는 다양한 응용분야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화학과 졸업생들의 취업문야에는 연구 및 개발, 품질관리, 물질분석, 생산 및 생산관리, 임상병리, 교육 분야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 의약품, 환경, 식품 등의 일반기업체 연구개발 분야, 생산 분야, 품질관리 분야는 물론 기업체 부설 연구소, 정부 연구소 등 연구소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학 및 환경 관련 기술직 공무원과 중고등학교 과학 및 화학 과목 교사로의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