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인류를 위한 맑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하여

법학과

학과 소개

법학은 인간생활을 질서 있게 하고 국가사회를 조직하는 데 필요한 규범인 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응용하도록 하는데 그 뜻을 두고 있습니다.
헌법을 정점으로 해서, 각종의 중요법률에 대한 해석을 배움으로써 민주사회의 초석인 법에 의한 지배를 지항합니다.
이와 같은 법학을 가르치는 법학전공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법에 관한 전문지식과 건전한 법치사유(legal reasoning)의 소양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사회 및 국가공동체가 정당한 법에 의하여 지배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
  1. 1인간사랑의 순천향정신에 입각한 올바른 가치관과 사회윤리관을 확립하고 시민의식과 기본소양을 겸비한 건전한 민주시민을 양성한다.
  2. 2체계적·실용적인 법학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민주시민을 양성한다.
  3. 3정보화·세계화·첨단산업화에 필요한 새로운 법지식을 습득한 미래지향적 민주시민을 양성한다.
  4. 4협동과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하는 실천적 민주시민을 양성한다
자격증 안내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관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노무사

졸업후 진로

법학과를 졸업하면 전문직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법조인, 공무원, 자격증소지업종진출 등이 그것이고, 기업체 취업으로서는 인사, 총무, 기획, 재무, 관리 업종에서 두각을 보입니다. 미국로스쿨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한다는 편지를 받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