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뉴미디어시대를 주도할 인력을 배양하는

미디어콘텐츠학과

학과 소개

콘텐츠마켓(방송, 영화, 음악, 게임마켓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기획 · 제작 · PR(홍보)에 관한 통합적 이해와 실행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실제 콘텐츠마켓의 메커니즘을 반영해 콘텐츠제작을 위한 기본교육 및 개별 콘텐츠별 전문화된 제작교육 PR · 광고 · 마케팅, 시장 및 소비자에 관한 이해 등에 관한 교과과정을 제공합니다. 또 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읽기 · 말하기 · 글쓰기에 관한 교과과정은 인간과 사회에 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콘텐츠의 본질을 이해하는데 기여합니다. 따라서 미디어콘텐츠학과의 구성원들이 콘텐츠의 기획 · 제작 · PR의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실무 및 이론에 관한 교과과정을 균형 있게 제공합니다. 현장경험이풍부한 교수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성원들에게 콘텐츠 제작 및 PR현장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지상파방송사·PR 및 광고대행사·제작 및 배급사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한 전문가, 국내 · 외 탑 스쿨(top school)에서 관련 석 · 박사학위를 취득한 전문가등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있는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콘텐츠마켓의 주역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콘텐츠 마이스터를 꿈꾸는 분들에게 최고의 콘텐츠 바우하우스입니다.

교육 목표
  1. 1콘텐츠의 기획 · 제작 · PR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무 교육의 통합적 제공
  2. 2교과과정에서 학습한 지식의 실질적 활용 및 재학생의 경력 관리를 위해 국내 · 외 공모전 참가 적극 지원
  3. 3콘텐츠 관련 조직 입사를 위한 경력 관리 및 입사 후 시행착오 최소화를 위한 재학 중 인턴십 제공
자격증 안내

방송구성작가, 문예창작가, 예술치료사, 정보검색사, 글쓰기, 논술지도사, 독서지도자, 문화기획사, 교사(대학원 진학의 경우), 문화비평가, 전통문화해설자 등의 전문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희망찬 진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을 줄것입니다.

졸업후 진로

방송영상 트랙: 지상파방송사 · 종합편성채널 · 제작 및 배급사의 PD, 작가, 촬영감독, 음향감독, 조명감독 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PR · 광고 트랙: PR 및 광고대행사의 AE(account executive), 민간기업과 공공기간의 PR전문가, 지상파방송사 · 종합편성채널 · 제작 및 배급사의 PR전문가, 출판 트랙: 출판사 · 잡지사 · 사보의 기자 및 에디터